노화가 무서운 것은 피부가 얇아지기 때문에 이전보다 자극이 더 심해진다고 합니다. 예전에는 화장품을 좀만 발라도 피부가 원래대로 돌아왔어요. 그러다가 나이가 들고 피부가 예민해지면서 일반화장품을 사용하게 되었어요. 선택의 여지가 없습니다. 안타깝지만 스테로이드의 효과를 빌려서야 나아졌습니다. 민감한 피부에도 부작용 없이 스테로이드를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민감한 피부의 원인
노화와 호르몬 변동으로 인해 친민감성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기존의 수분 장벽이 사라지고 수분을 유지하는 능력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피부는 더욱 건조해지고 자극에 더욱 취약해지기 때문에 계속 따끔거리고 붉어지는 증상이 지속됩니다. 이런 일이 일어나는데… 에스트로겐이라는 성호르몬의 분비가 감소하면서 유분과 수분 함량이 동시에 감소하여 민감도가 더욱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피부도 히스테리해질 수 있습니다.
리도멕스 0.3%
피부과에서 처방해주는 경구용 스테로이드제가 효과가 좋은데 식도염이 있어서 복용이 좀 꺼려지는데요. 외용약도 괜찮을 것 같아 리도멕스 스테로이드 연고를 바르며 피부를 관리했어요. 피부를 가득 채웠던 염증이 빠르게 해소되었습니다. 속도가 느려지니까 이 맛이 나는 스테로이드를 쓰는구나 싶었어요. 이 연고는 주로 부신 피질 호르몬인 프레드니솔론을 함유하고 있으며 리도멕스 계열 중 하나였습니다. 저는 가장 높은 수준인 0.3%를 사용했습니다. 새로 산 건 아니고 예전에 습진이 났을 때 사용하다보니 아까워서 그냥 사용했어요.
염증을 감소
도포된 스테로이드의 효과를 요약하면 염증을 감소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가려움증을 완화시키고 염증반응이 악화되는 것을 막아주어 증상이 더 이상 진행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과거에는 붉은색을 넘어 노란색 농포에서도 정체된 체액을 분비합니다. 나타났을 텐데… 스테로이드가 이 모든 것을 막았다고 확신합니다! 여전히 고통스러워 보였지만 놀랍게도 연고를 사용하고 나니 통증이 사라졌습니다. 나도 갔다.
부작용 없이 사용하는 방법
스테로이드는 기적의 약이라고도 불립니다. 효과를 보되 부작용을 없애기 위해서는 사용기간을 준수해야 합니다! 장기간 지속적으로 사용하면 너무 아프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고 참는 것이 더 나을 수도 있습니다. 짧은 시간 동안 하지에 의존하게 되면 피부는 점차 얇아지게 됩니다. 민감성 피부는 더욱 악화됩니다. 권장기간은 최대 4주 인데, 고농도 스테로이드의 경우 1주일 정도로 기간이 짧을수록 좋습니다!
피부가 예민하고 처음으로 스테로이드 약을 시도하는 경우 가장 약한 7등급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얼굴에 강한 것을 바르는 것은 위험합니다. 부작용은 당신이 상상하는 것보다 더 큰 상처를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제가 경험해본 바에 따르면 화끈거리는 홍반, 발열, 그리고 바르지 않은 날에는 따끔거리는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또한, 피부가 벗겨지거나 짓무르는 현상도 발생할 수 있으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마일드 클렌징 젤
스테로이드의 효과를 보기 전에 부작용을 예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연고 사용 전, 세안 후 깨끗이 씻은 후, 물기가 없는 상태에서 소량을 발라줍니다. 유분을 제거하고 건조시키는 거품이나 비누 같은 클렌저보다는 부드러운 크림을 사용하세요. 부드러운 젤 타입의 퓨리파잉 젤을 사용할 때 가장 편안함을 느낍니다. 세안은 짧게만 하고, 타올드라이 없이 자연 건조시킨 후 보습제를 사용하세요.
민감한 피부의 경우 크림 사용 후 스테로이드 약을 바르면 자극을 줄일 수 있습니다. 세안 후 맨살에 바르는 것보다 10배 순하게 만드는 것이 비결! 먼저 장벽 크림을 바르십시오. ewg green, 저자극성 성분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장벽을 회복시켜주는 크림입니다. 얼굴에 스테로이드를 단시간이라도 사용한 경우 피부 장벽층이 소실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실제로 예민해집니다. 피부장벽이 약해져서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 정도는 꼭 필요해요! 장벽을 강화하는 보습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공개사이트에 가서 둘러보니 스테로이드 반동을 해결하기 위해 닥터알파크림을 구매하시는 재방문 고객님들이 많았습니다. 스테로이드 효과에 의존하는 심한 피부염을 앓고 있는 사람들도 이 제품의 진정력을 높이 평가하는 것 같았습니다. 사용하고 나면 일반 로션이나 크림 같은 느낌이에요. 피부가 편안해지는 속도가 엄청 빠르다는 걸 느꼈어요! 병풀, 고삼 등 피부를 진정시키는 성분을 함유하고 향, 색소 등 자극적인 성분을 배제했기 때문에 효과가 빨리 나타나는 것 같아요. 같은 것 같았습니다.
의사가 만든 크림이라 혼합비율이 별 5개를 받은 이유가 아닐까요! 지금까지 사용해오던 크림들은 처음 발랐을 때는 촉촉했는데 나중에는 매트하게 변해서 실망할 때가 많았어요. 바르는 순간부터 흡수가 끝날 때까지 편안함이 유지되는 점이 독특했어요. 실제로 투명한 수분광으로 보호받은 듯한 마무리감이 마음에 들어서 만족스러웠어요!
스테로이드의 효과가 높으면 부작용도 강하므로 과다하게 사용하거나 장기간 사용해서는 안됩니다. 연고기간 중에는 증상이 악화될까봐 불안하고 걱정이 되기도 했는데요. 피부 환경을 안정시켜주는 데일리 케어 아이템, 베리어 크림을 만난 후. 따뜻한 마음!
피부가 재생되면서 거칠고 각질이 일어나는 민감성 피부의 증상이 대부분 감춰지더라구요! 그래도 예민한 체질은 쉽게 풀리지 않아서 건조한 날에는 좀 붉어지는 경우가 있어요. 이런 경미한 증상이 있으면 스테로이드 약을 절대 복용하려고하지 않습니다. ~ 약대신 크림을 몇개 더 발라 피부를 부드럽게 진정시켜주세요^^
사라졌던 줄 알았던 피부의 광채를 요즘 되찾았습니다. 수분이 쌓이면서 피부가 더 젊어보이네요! 청진기연고가 명품이라면 함께 사용하는 닥터알파크림은 명품화장품이라고 부르고 싶네요
저는 강한 연고를 꺼내서 울면서 바르곤 했어요. 효과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부작용이 생길까 봐 걱정돼서 땀을 많이 흘렸습니다. https://bit.ly/4h4UZ4d 이 보습제를 만난 후 연고 사용을 중단하고 현 상태를 잘 유지하고 있어요! 온화한. 관리를 하면 좀 더 안정적으로 유지될 것 같아요.